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읽을거리-펌저장] 2009년 이후 네이버-카카오 매출, 순익 격차

by 장반장 2020. 11. 3.

...

언론사 입장에선, 광고 매출액의 비중이 줄어들수록 네이버에게 요구할 수 있는 파이의 크기도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겁니다. 그렇다고 언론사들의 기사가 검색 광고 수익에 직간접으로 기여한다고 증명하는 것도 쉽지 않고요. 일단 언론사가 그들의 기사로 네이버의 모든 광고 수익이 창출됐다고 주장한다면 네이버에서 가져올 수 있는 파이의 연간 최대 크기는 6000~7000억원 규모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. 

.. From 미디오고토사 

 

www.mediagotosa.com/2009nyeon-ihu-neibeo-kakao-maecul-sunig-gyeogca/?fbclid=IwAR0aC8rw5TAt6UVunFi-5aJIb-DWpEow897Nrdlu43TIsy149AKmeZ-hqkA

 

2009년 이후 네이버-카카오 매출, 순익 격차

[업데이트 : 2020년 11월 3일] 2020년 3분기 정리 광고 매출 비중의 9% 안정화 : 네이버의 매출 계정 분류를 존중한다는 전제 하에, 네이버의 매출 대비 광고 매출의 비중은 대략 9% 내외에서 안정세가

www.mediagotosa.com

 

반응형